지구에서 빛이 되어라, 꽃다운지유니

필라테스강사의 건강하게 몸매관리하는 꿀팁 ㅣT12필라테스_녹번점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필라테스강사의 건강하게 몸매관리하는 꿀팁 ㅣT12필라테스_녹번점

꽃다운지유니 2020. 3. 27. 20:04

 

필라테스강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꽃다운지유니

어렸을때 부터 발레를 오래 했고, 

엄마가 요가강사여서 

필라테스를 맨 처음 다가가기 어렵지 않았다 ;-)

하다보니 욕심도 나서 강사도전을 하게 되었고 

새해 다짐 중 하나였던 

필라테스강사를 이루게 되었다!!

 

오늘 포스팅은 

 

필라테스강사가 말해주는 

필라테스로 몸매관리하는 꿀팁 

 

이당!!!

 

 

→ 아름다운 바디라인 만드는 필라테스 

 

+ 필라테스하기 1시간 전 공복상태에서 운동!
: 운동 1시간 전에는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해야 운동 효과가 더 UPUP
  
+ 인체의 중심 코어근육을 꼭! 집중하면서 운동해요
복부,엉덩이,골반 근육을 말하고 코어 근육이 강화되면 나이가 들어도 등이 휘지 않는 곧은 자세 갖출 수있음!
필라테스가 간단히 근육들을 이완하고 강화하는 운동이 아니라, 
몸의 중심인 코어근육을 잡으면서 운동을 하는거라서 속근육 강화하면서 몸의 중심부를 잡는 교정운동입니다
그래서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면 척추 교정과 동시에 자세가 교정됩니당
:근데 필라테스하면서 코어를 잡는게 정말 쉽지는 않아요! 맨처음에는 어려울수있지만 
코어를 잡는 운동을 터득하면 금방 따라오시더라구요!

즉, 헬스는 겉근육을 운동해서 몸의 변화가 빠르게 느껴지지만, 필라테스는 속근육부터 시작해서 
변화가 빠르지 않다고 느껴지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속근육을 한번 잡아 놓고 나면 몸의 라인이 똭!! 잡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크게 없습니다!
속근육을 강화시키고, 전체적인 바디라인은 이완시켜서 라인을 잡는 운동으로 몸매관리하고 있어용 저는ㅎ.ㅎ

+ 될 수있으면 운동할 때는 몸에 딱 맞는 운동복을 입고 운동!
: 몸에 딱 맞는 운동복을 입고 운동하는 이유가 내몸의 어느 곳이 틀어졌고 좌우대칭이 맞는지 보는 것과 
필라테스가 척추 하나하나 분절하는 운동이라서 수업을 하면서 강사가 눈으로 확인을 수 있어요 :) 

+ 기구필라테스재미가 더 UPUP 
: 다양한 기구필라테스로 재미를 맨처음에 붙이는것도 좋아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기구필라테스를 더 재미를 느끼는 분들도 많아서 운동 초반에는 기구필라로 재미잡으세요 ! 

+ 프라이빗하게 관리는 1:1 수업으로 , 꾸준히 운동하고 싶으면 1:2 수업으로!
: 강사분에게 올집중해서 프라이빗하게 관리원하면 1:1수업이 좋구(혼자여도 운동안미루고 올 수 있는분!)
  운동 작심삼일이다! 하시는 분들은 1:2 수업으로 해서 친구분들과 수업하면 좋아요
  같이 운동하면 어쩔 수 없이 오게되고 또 자극받아서 운동도 열심히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가격도 1:1 수업보다는 저렴하다는 점! 

+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때는 버티고 버티고!
: 운동할 때 본인의 몸이 버틸수 있는 만큼은 버텨서 강화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ㅠㅡㅠ 
  힘들다고 못버티겠어요 하구 놓아버리면 그만큼 나의 몸은 안녕....ㅠㅡㅠ 또르르,......

+ 비포&에프터 사진 찍어서 비교
: 내 몸의 운동하기 전 과 후 비포 에프터 사진찍어서 비교샷 분석하면 좋아요!

+++ 꼭 자기 전이랑 일어나자마자 목어깨 상체 스트레칭!
: 자기전에 한번, 일어나서 한번! 요렇게 상체스트레칭만이라도 해쥬세요!
저는 이렇게하니깐 옆구리살이랑 옆라인, 그리구 목어깨라인해서 이완되면서 관리해주고 있어요 :) 

 

 

T12필라테스_녹번점

 

요렇게 햇살이 잘들어오는 저희 센터!!

 

 

 

T12필라테스_녹번점

: 저희 센터는 쬬오기 사진처럼 햇살이 잘들어오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자연 속에서 운동하는 기분이 들어요! 햇살로만 받을수 있는 비타민 D도 함께 받으면서 
운동하니깐 똑같은 필라테스를 해도 건강하게 필라테스하는 기분ㅋ.ㅋ

: 녹번역 출구에서 도보 30초거리입니당 캬캬
엄청 접근성이 좋아서 대중교통 으로도 편리하고, 
주차가 무제한 가능 ㅠㅜ.. 운동하러 오실 때 주차걱정하지마세욥!!!!

 

 

 

저는 강사라서 제가 제 바디보면서 교정하고 

몸매라인 관리하구 있거든요! :) 

저는 힙업운동이랑 상체 승모근 이완 운동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요ㅋㅋㅋㅋ

힙업운동할 때 진짜 힘든데 이게 희열감이 장난아니에용ㅋㅋㅋ

거울통해서 비교샷 보는데 엉덩이가 올라감ㅋㅋㅋㅋㅋ ㅠㅠ 

스스로에게 운동잘했다고 칭찬.!!!

 

 

Comments